인도에서 승객들이 음료수를 만드는 데 사용했던 가스통이 폭발해 열차 객차에서 화재가 발생해 9명이 사망했다고 관계자들이 밝혔습니다.
타밀나두주 남부 마두라이에서 발생한 화재로 9명이 부상당했다.
이 마차는 우타르프라데시에서 온 50명 이상의 순례자들을 태웠으며 토요일 이른 아침에 실린더가 폭발했을 때 역에 주차되어 있었습니다.
생존자들은 불타는 마차에서 탈출하기 위해 문을 부수어야 했다고 목격자들이 말했습니다.
토요일 사건에 연루된 코치는 그날 일찍 우타르프라데시에서 도착했습니다.
현지 언론은 이 차량이 이틀 동안 마두라이 역에 주차된 상태로 있을 예정이었다고 전했습니다.
가스통은 불법적으로 차량 내부로 반입됐다고 관계자들이 전했다.
인도는 지난 6월 오디샤 주에서 충돌 사고로 275명이 사망하는 사상 최악의 철도 참사를 겪었습니다 .
오디샤(Odisha) 열차 충돌: 인도 철도에 탈선이 문제가 되는 이유
금요일 저녁 인도에서 최소 288명이 사망하고 800명 이상이 부상을 입은 치명적인 다중 열차 충돌 사고가 정확히 원인이 무엇인지에 대한 답이 없는 질문이 많이 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급행 여객 열차 2대와 화물 열차 1대가 동부 오디샤 주의 작은 역 근처에서 '3방향 사고'를 당했다고 합니다. 그 중 한 대가 정지해 있던 화물 열차와 충돌했고, 그 열차의 객차가 세 번째 선로로 뒤집어지면서 들어오는 열차가 탈선했습니다. 예비 보고서에 따르면 사고는 신호 장애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포괄적인 조사만이 사건의 배후에 있는 진실을 밝히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다시 한번 인도의 철도 안전에 대한 새로운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세계 최대 규모 중 하나인 인도의 광대한 철도 시스템은 100,000km(62,000마일)가 넘는 전국 선로 네트워크를 통해 매일 약 2,500만 명의 승객을 운송합니다. 철도 장관 Ashwini Vaishnaw에 따르면 작년에 약 5,200km의 새로운 선로가 건설되었습니다. 또한 매년 8,000km의 선로가 업그레이드되고 있다고 장관은 말했습니다.
Vaishnaw 씨는 최근 상호 작용에서 최대 100km/h의 속도로 운행하는 열차를 수용하기 위해 대부분의 선로가 업그레이드되고 있으며, 상당 부분이 최대 130km/h의 속도로 개선되고 있으며, 상당 부분이 개선되었다고 밝혔습니다 . 최대 160km/h의 고속 주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분명히 이것은 전국적으로 더 빠른 열차를 운행하려는 정부 계획의 일부입니다. 금융 수도인 뭄바이와 아메다바드 시 사이에 진정한 고속 열차가 별도로 건설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탈선은 계속해서 "철도의 골칫거리"라고 전 철도위원회 의장인 Vivek Sahai가 말했습니다. 기차는 여러 가지 이유로 탈선할 수 있습니다. "선로가 제대로 관리되지 않을 수 있고, 객차에 결함이 있을 수 있으며, 운전 중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2019~20년 정부 철도 안전 보고서에 따르면 탈선은 철도 사고의 70%를 차지했으며 이는 전년도 68%에서 증가한 수치입니다. (열차 화재와 충돌이 그 다음으로 전체 사고의 14%와 8%를 차지했습니다.)
보고서는 검토 대상 연도 동안 33대의 여객 열차와 7개의 화물 열차와 관련된 40건의 탈선을 기록했습니다. 이 17건의 탈선 중 선로 "결함"으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여기에는 선로의 파손 및 침강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열차(엔진, 객차, 왜건)의 결함으로 인해 발생한 탈선 사고는 단 9건에 불과했습니다.
금속으로 구성된 철도 선로는 온도 변화로 인해 여름철에는 팽창하고 겨울철에는 수축을 겪습니다. 느슨한 선로 구성품을 조이고, 침목을 교체하고, 스위치에 윤활유를 바르고 조정하는 등 정기적인 유지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선로 검사는 도보, 트롤리, 기관차 및 후방 차량을 통해 수행됩니다.
인도 철도청에서는 트랙 기록 차량이 110km/h~130km/h 범위의 속도를 유지하도록 설계된 트랙의 구조적, 기하학적 무결성을 최소 3개월에 한 번씩 꼼꼼하게 평가할 것을 권장합니다.
2017년 4월부터 2021년 3월까지 연방 감사관이 작성한 탈선 보고서에 따르면 다음 과 같은 충격적인 결과가 나왔습니다.
보고서는 선로의 기하학적 구조적 조건을 평가하는 데 필요한 선로 기록 차량의 "검사에서 30%에서 100%에 이르는 부족"이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탈선 사고에 대한 1,129건의 조사 보고서를 조사한 결과 24가지의 "요인"이 원인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탈선의 주요 원인은 선로 유지 관리(171건)와 관련이 있었고, "허용 한도를 넘는 선로 매개변수 이탈"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180건 이상의 탈선 사례가 기계적 원인으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그 중 3분의 1 이상이 객차와 마차의 결함으로 인한 것이었습니다.
"잘못된 운전과 과속"도 탈선의 원인이 되는 또 다른 주요 요인이었습니다.
인도 열차에 충돌 방지 장치를 설치하는 것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 있었지만 철도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이 시스템은 델리와 콜카타 간, 델리와 뭄바이 간 두 가지 주요 노선에만 설치되고 있습니다. 또한 탈선이나 "괴상한" 충돌이 발생한 경우 이러한 시스템이 어떻게 도움이 되었는지도 확실하지 않습니다.
2010년에는 서벵골에서 여객열차가 탈선해 다가오는 화물열차와 충돌해 150명 이상이 사망했다. 수사관들은 마오주의 반군이 선로를 방해하여 콜카타-뭄바이 여객 열차가 탈선하고 다가오는 좋은 열차의 경로에 객차 5대가 던져졌다고 말했습니다. 금요일 사고에서는 아직 사보타주 징후가 보이지 않습니다.
철도청에 따르면, 2021~22년 동안 열차 내 충돌, 탈선, 화재 또는 폭발, 건널목에서 열차와 충돌하는 도로 차량 등 '결과적인 철도 사고'가 34건 발생했는데, 이는 전년도의 27건보다 증가한 수치입니다. 힌두 신문은 5월 31일에 이러한 사고 건수가 2022~2023년에 48건으로 늘어났다고 보도했습니다.
보고서는 철도 당국이 사고 증가를 우려하고 있으며 고위 관리자에게 "특히 동해안철도와 남동중앙철도 승무원의 장시간 근무를 비판적으로 분석해 시급히 시정조치를 취할 것"을 요청했다고 전했다. 금요일 저녁 교통량이 많은 동해안철도 구간에서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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